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750만 디아스포라(해외동포)와 함께 국내외에 복음을 전파하는 막중한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금번 회기에도 세계 각처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글로벌 통일기도회를 지속해 나가며, 교회의 순기능을 통해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하고 협력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이로 인해 세계교회를 변화시켜 나가며, 다문화가정과 소외된 이웃을 섬기는 일과, 교회의 연합을 이루어 나가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국내 및 전 세계에 흩어져 사역해 온 한인교회와 기독교기관 및 단체 그리고 선교사회 등 주님 안에서 한 형제된 750만 한인 디아스포라 공동체와 함께 복음 안에서 연합과 일치를 이루어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실천하기 위해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가 출범한 지도 어느덧 10년이 되었습니다.
교회의 사명은 더욱 낮은 자세로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사명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세기총은 교회가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빛으로, 썩지 않는 소금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각 연합단체들의 신앙적 전통과 신학, 역사와 그 발자취를 존중하면서, 대화를 통해 하나됨과 협력을 추구하는데 앞장 서 나갈 것입니다.
세기총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750만 디아스포라 형제들과 함께 한반도 분단의 아픔을 기억하며 글로벌 통일기도회와 국내 통일기도회를 계속해 나아갈 것이며, 실천적 의지를 가지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나라들과 북한 동포들에게까지 인도적 지원을 하여 이를 통한 희망의 복음의 메시지가 전해지길 원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한국으로 이주해서 살고 있는 다문화(이주민)가정에도 한국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그들의 삶에도 관심을 가지고 도울 것입니다.
세기총은 주님이 지신 십자가를 생각하며 그 고난에 동참하고, 인류 구원을 위한 지상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나라와 민족, 열방을 향한 소통의 메신저로서 섬김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교회의 순기능 회복 운동(매일 규칙적인 성경읽기, 가르치고, 기도하고, 응답받고, 간증하고, 복음을 전하고, 나누는 일)을 통해 세계 속 한국교회들에게 전이 되어서 세계교회를 변화시켜 주 안에서 행복을 누리는 교회가 되도록 전 세계 193개국 한인 디아스포라와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10주년 기념행사로 각 국에 파송된 선교사들을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고 위로하는 행사와 더불어 세기총 제10주년기념 편찬을 위해서 힘쓸 것입니다.
2022 년 4 월 1 일
(사)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10대 대표회장
신 화 석 목사
|